[프로그래머스] 캐릭터의 좌표 - JAVA

2023. 3. 19. 20:00프로그래머스 - JAVA

문제

머쓱이는 RPG게임을 하고 있습니다. 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 있으며 각 키를 누르면 위, 아래, 왼쪽, 오른쪽으로 한 칸씩 이동합니다. 예를 들어 [0,0]에서 up을 누른다면 캐릭터의 좌표는 [0, 1], down을 누른다면 [0, -1], left를 누른다면 [-1, 0], right를 누른다면 [1, 0]입니다. 머쓱이가 입력한 방향키의 배열 keyinput와 맵의 크기 board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집니다. 캐릭터는 항상 [0,0]에서 시작할 때 키 입력이 모두 끝난 뒤에 캐릭터의 좌표 [x, y]를 return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[0, 0]은 board의 정 중앙에 위치합니다. 예를 들어 board의 가로 크기가 9라면 캐릭터는 왼쪽으로 최대 [-4, 0]까지 오른쪽으로 최대 [4, 0]까지 이동할 수 있습니다.


조건

board은 [가로 크기, 세로 크기] 형태로 주어집니다.
board의 가로 크기와 세로 크기는 홀수입니다.
board의 크기를 벗어난 방향키 입력은 무시합니다.
0 ≤ keyinput의 길이 ≤ 50
1 ≤ board[0] ≤ 99
1 ≤ board[1] ≤ 99
keyinput은 항상 up, down, left, right만 주어집니다.


코드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        int b1 = (board[0]-1)/2, b2 = (board[1]-1)/2;
        
        int[] answer = {0,0};
        for(int i = 0;i<keyinput.length;i++){
 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left")&&answer[0]> -b1)
                answer[0]-=1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&&answer[0]< b1)
                answer[0]+=1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up")&&answer[1]< b2)
                answer[1]+=1;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&&answer[1] > -b2)
                answer[1]-=1;
        }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: 프로그래머스 코딩 테스트 연습, 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hallenges